기사 메일전송
제3회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을 위한 투머로우 리더스 글로벌캠프 사전준비 진행
  • 최고관리자 취재기자
  • 등록 2014-06-24 11:14:47

기사수정
  • 마음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나승연 대표 재능기부 특강 진행
  • 꿈꾸는 청춘의 여름방학 도전기 TGLC Camp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6월 22일 -- 영어 면접을 통과해 영어로 대화가 가능한 대학생들이 이달 22일 서울시청 별관에 모인다. (주)헤럴드와 (주)투머로우가 공동주최하는 제3회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을 위한 투머로우리더스글로벌캠프(Tomorrow Global Leaders’ Camp이하 TGLC)를 사전에 준비하는 기획단들의 튜닝 타임이다.

작년 부산 동의대학교에서 가진 제2회 TGLC 캠프 때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명강사 나승연 대표와 제3회 기획단 대학생들과의 만남이 이 날 이뤄진다. 글로벌 마인드의 심장을 가진 젊은 대학생들을 나승연 대표는 잊을 수 없었다. 대한민국의 미래와 세계의 미래가 바로 이 젊은 리더들에게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많은 대외활동을 해 왔지만 외국인들과 어울리는 것은 처음인 만큼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특히 전공에 맞춰 기업을 찾아가 TGLC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홍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인원은 적지만 팀원 간에 커뮤니케이션도 잘되어 같이 일도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자신을 업그레이드하고 또 TGLC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김준엽(단국대학교 국제비즈니스학과 2학년)

영혼을 일깨워주는 싱어 DK소울 김동규는 캠프 프로그램 메인 출연에 들어 있는데, 그 전에 서울시청으로 달려와 학생들을 미리 만난다고 한다.

진행팀, 운영팀, 인사팀, 컨퍼런스기획팀, 일반홍보팀, 기업홍보팀, 언론홍보팀 등 총 7개로 나누어진 팀은 7월 2일부터 11일까지 9박 10일간의 캠프가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고 사전 조율을 하고 상세한 의논을 하게 된다.

본 캠프 1주차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국제화 시대에 지도자가 가져야 할 마음의 자세와 기본기를 배운다. 글로벌 리더 코칭&멘토링 시간에는 메달과도 바꿀 수 없는 올림픽 도전 이규혁 전 국가대표 스케이트 선수, 미래 트렌드를 만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한동헌 마이크임팩트 대표, 글로벌 마인드의 기본&협력과 배려의 마인드를 전할 <광해, 왕이 된 남자> 제작자 김호성 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의 주옥 같은 조언은 캠프 참가자들의 필수 비타민이다.

TGLC 기획단 오리엔테이션 모습이다. (사진제공: 투머로우)


젊은이들을 사랑하는 새누리당 김재경 국회의원과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은 해독의 리더십의 이명구 경영학 박사의 강연과 2014년 전신암을 극복하고 많은 청소년들에게 강연자로 멘토로 우뚝 선 최수현의 까랑까랑한 사연, 뮤직앤 토크 콘서트 가수 김진호, 김동규와 함께 나누는 대화는 미래 리더들의 마음에 큰 용기를 줄 것이다.

캠프 2주차인 7월 6일부터 11일까지는 장소를 옮겨 부산 벡스코로 향한다. 벡스코에서 열릴 리더스 컨퍼런스를 통해 열띤 발언과 토론, 각국 청소년부장관과 고위관계자들간의 회의를 통해 의제를 나누고 해법을 모색한다. 프레젠테이션 준비와 팀별 발표를 통해 경쟁하기도 한다.

7월 10일 벡스코 누리마루에서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에 이 학생들이 직접 참관하여 장관들과 포럼의 모든 것을 공유하게 된다.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우고 강한 마인드를 다지는 여름을 보낼 것이다.

국제화 시대를 헤쳐 나갈 지혜와 지식, 정보 공유와 나눔의 장인 이 캠프는 전 세계 24개국의 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이 우정을 나누는 연합 NETWORK이다. 캠프의 모든 프로그램은 최고의 즐거움과 추억을 쌓으며 아카데미적인 요소들로 꾸며진다. 해외 청소년부장관들과 회의를 통한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한편, 이런 컨퍼런스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국제적인 인물로 성장하는데 도모하는 것이다.

공동주최 (주)투머로우 김민영 편집장은 “TGLC 캠프의 기획단원들은 누구보다 도전적이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 자세를 배우게 되는 멋진 기회가 될 것이다. 기획단원뿐만 아니라 캠프 참가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리더와의 만남을 통해 도전정신, 협력심, 창의력을 배우며, 한층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22일 3차 워크숍에서 학생들의 심층 면접 시간을 기대하고 있다.

투머로우 소개
(주)투머로우는 내일을 이끌어갈 젊은이들에게 밝고 건전한 마인드를 함양시키고자 2007년 창립하여 월간 Tomorrow를 발행하고 있으며 해마다 Tomorrow Global Leaders 캠프라는 국제적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주)투머로우
    편집팀
    김성훈 기자
    02-2695-7023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