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 성형외과, 인공지능 고객상담 시스템 챗봇 도입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04-13 13:39:12

기사수정



태 성형외과는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과 연계해 고객상담과 정보 공유 기능을 담아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인공지능 챗봇(chatterbot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 고객상담 서비스를 20일 국내 성형외과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통해 상담원이 실제로 대화하는 것처럼 고객의문의를 실시간으로 응대한다. 

여기서 딥러닝 이란 인간의 두뇌가 수많은 데이터 속에서 패턴을 발견한 뒤 사물을 구분하는 정보처리 방식을 모방해 컴퓨터가 사물을 분별하도록 기계를 학습 시켜 컴퓨터가 스스로 인지, 추론, 판단할 수 있게 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을 분석하여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며 초진 고객과 재진 고객을 구분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을 위한 인공지능 챗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의 내원 전 상담부터 예약 신청까지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태 성형외과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를 포함해 수술에 관한 궁금한 점, 다양한 시술 프로그램, 위치 안내, 이벤트 문의, 예약 신청 등으로 구성되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태 성형외과 김기태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에 인공지능을 적극 활용하여 병원 고객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한 IT기술의 발전과 함께 의료 서비스 또한 진보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개발사인 네이버 공식 챗봇 빌더 웨저(Weisure)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영상처리 기술(Image Processing)및 음성인식 기술(Voice Recognition Technology)을 적용하여 더욱 스마트한 병원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태 성형외과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는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태 성형외과 친구 추가 태 성형외과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태 성형외과 검색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