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엑셀 드라이어, 핸드 드라이어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획득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04-13 13:38:11
  • 수정 2019-03-29 09:23:56

기사수정



엑셀 드라이어(Excel Dryer, Inc.)는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고속, 절전 제품인 XLERATOR® 핸드 드라이어, XLERATOReco® 핸드 드라이어, ThinAir® 핸드 드라이어가 친환경성 평가를 거쳐 핸드 드라이어 업계 최초로 UL Environment의 환경성적표지(EPD, 환경성 선언 제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UL Environment는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의 비즈니스 부문 사업부다. 환경성적표지는 해당 제품의 원재료, 생산과 사용,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소비량을 측정해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표시하는 표준화된 제도다.

또한 바이어와 설정자(specifier)를 위한 인증 도구로서 구매자가 제품의 지속가능성 품질과 환경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

EPD 개발을 위해서는 업계 컨센서스를 토대로 테스트 가이드라인과 보고 방식을 만드는 제품범주규칙(PCR)이 존재해야 바이어와 설정자가 동종 제품을 서로 비교할 수 있다. 이렇게 개발된 EPD는 제품이 탄생해서 폐기될 때까지 미치는 환경 영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지난해 UL Environment는 핸드 드라이어 제조업계 경영진으로 구성된 위원회 의장사로 엑셀 드라이어를 선정했다. 양측은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글로벌 표준인 핸드 드라이어용 PCR을 개발했다.

윌리엄 개그넌(William Gagnon) 엑셀 드라이어 마케팅, 영업부문 팀장은 “PCR 위원회 의장으로 선정되어 그 동안 영광이었다”며 “엑셀 드라이어는 새로운 글로벌 PCR 표준에 따라 고속 핸드 드라이어 3종의 드라이 시간과 에너지 사용량을 표기한 업계 최초 기업으로써 자부심이 크다.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기 위해 도전을 주저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환경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EPD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제3자 기관이 ISO 14040 표준에 근거해 제품의 탄생부터 폐기까지 전과정평가(LCA)를 수행해야 한다. 엑셀 드라이어는 이를 위해 기존에 평가를 수행했던 세계적 기관인 Quantis International에 LCA를 의뢰했다.

존 데틀링(Jon Dettling) Quantis International 미주부문장은 “엑셀 드라이어는 환경 지속성 확보를 위해 오래 전부터 적극 노력해 왔으며, 신뢰성을 갖춘 우리 회사의 제3자 테스트 실시 결과 이들의 주장이 정량적으로 입증되었다”며 “Quantis는 드라이어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를 획득한 역사적 과정의 일원이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엑셀 드라이어는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XLERATOR 핸드 드라이어를 통해 고속, 절전형 핸드 드라이어 분야를 새롭게 구축했으며 성능, 신뢰성, 소비자 만족도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확립했다.

또한 핸드 드라이어 제조사 최초로 미국그린빌딩협회(USGBC) 회원사가 되었으며, 기존의 핸드 드라이어와 페이퍼 타월과 비교해 고속, 절전형 핸드 드라이어에 대한 독립적인 제3자 전과정평가를 처음으로 의뢰한 기업이기도 하다. 당사의 핸드 드라이어는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Made In USA® 인증을 획득했다. EPD 획득은 엑셀 드라이어가 그 동안 이룩한 각종 성과 중 하나로 핸드 드라이어 업계를 새로운 투명성의 시대로 이끌 수 있는 사례라 할 수 있다.

데니스 개그넌(Denis Gagnon) 엑셀 드라이어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업계 선도적 지위를 다시금 공고히 하게 됐다”며 “우리 회사 제품이 업계 최초로 EPD를 획득한 것은 매우 중요한 성과다. 시장 내 투명성을 높이는 데 앞장 서는 것은 언제나 우리 회사의 궁극적인 목표였다”고 밝혔다.

UL Environment의 애나 니콜슨 라소(Nicholson Lasso) EPD 제품 담당 매니저는 “핸드 드라이어 업계 최초로 개발된 제품범주규칙에 필요한 컨센서스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엑셀 드라이어에 찬사를 보낸다”며 “EPD 평가 및 획득은 투명성에 대한 엑셀 드라이어의 적극적 노력과 업계 선도적 지위를 분명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엑셀 드라이어와 생산 제품군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PD를 획득한 제품 3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링크를 방문하면 된다.

엑셀 드라이어(Excel Dryer, Inc.) 개요

50여년 간 엑셀 드라이어는 XLERATOR® 핸드 드라이어로 대표되는 최고 수준의 미국산 핸드 드라이어를 생산해 왔다. 가족 기업인 엑셀 드라이어는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XLERATOR 기술 개발로 고속, 절전형 핸드 드라이어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어 내며 업계를 뒤흔들었고 성능과 신뢰성, 고객 만족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마련했다. 엑셀 드라이어는 속도 및 사운드 조절 기능, HEPA 여과 시스템(HEPA Filtration System), 조절형 열 설정, 멀티 전압 기능 등을 제공하는 다양하고 확대된 제품 라인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가장 방대한 옵션과 액세서리가 제공되는 최고의 손 건조 솔루션은 모든 화장실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엑셀 드라이어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자부심과 품질과 신뢰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직원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조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엑셀 드라이어 제품들은 전세계 배급을 위한 4000여개의 유통업체들을 관리하는 판매 대표자들의 안정된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에 판매된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