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NS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글로벌 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매미’ 출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06-20 13:18:24

기사수정
  • 우리 동네의 다양한 이야기를 한 곳에서


▲ 우리 동네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위치 기반 SNS 매미가 출시되었다


요즈음은 누구나 하나쯤은 자신의 SNS 계정을 가지고 있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SNS를 사용하고 있다. 실생활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이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은 가히 전 세계인에게 각광받는 대표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각자의 독특한 고유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는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등이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스타트업에서 출시된 SNS는 사라진 지 오래다. 


이에 스타트업 매미(대표 이수희)가 우리 동네 이야기, 사실 중심의 이야기 등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SNS MAEMI(서비스 국문명: 매미)를 출시하고 인기 몰이할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트위터의 경우 트윗을 작성할 때 자신의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MAEMI는 위치 기반 중심의 서비스로 시작부터 자신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MAEMI는 ‘숨겨진 진실, 내 주위의 새로운 사실! 이 모든 것을 공유하자!’라는 캐츠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가 알리고 싶은 다양한 사실 중심의 이야기(이미지와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실시간 타임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타 서비스와는 확연하게 차별성을 갖추고 있는 부분이다. 이러한 장점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 파급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MAEMI에서는 사실 중심의 이야기, 간단하게는 매일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로부터 각종 축제 현장, 스포츠 경기장, 공연장, 박람회장, 여행지, 휴양지, 사건사고 현장 등의 사회 이슈들까지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MAEMI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사용자와 이야기를 선택하여 구독하기 기능을 갖추고 있고 글로벌 시장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 


현재 MAEMI는 PC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MAEMI 서비스는 사용자의 접근 용이성과 편의성 제공을 위해 IOS & ANDROID APP을 통해 자유롭게 이슈 등록이 가능하며 웹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